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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경 교수: 팀 소개

PEOPLE

Doctor Cour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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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inglong Li (이청용)

Ph. D. Candidate

Department of Big Data Analytics,

Graduate School, KyungHee University

Office: AI Management Research Center

Email: leecy@khu.ac.kr

Education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빅데이터응용학과 박사 수료(공학)  2023.02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빅데이터응용학과 석사 졸업(공학)  2021.02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학사 졸업(경영학) 2019.02   ​

International Journal (14 papers)

  1. Jang, D., Li, Q., Lee, C., & Kim, J. "Attention-based multi attribute matrix factorization for enhanced recommendation performance.", Information Systems, 121, 102334, 2024. SCIE

  2. Yang, S., Li, Q., Lim, H., & Kim, J. "An attentive aspect-based recommendation model with deep neural network.", IEEE Access, 12, 5781-5791, 2024. SCIE

  3. Li, Q., Park, J. & Kim, J. (2024). Impact of information consistency in online reviews on consumer behavior in the e-commerce industry: a text mining approach. Data Technologies and Applications, Advance online publication, doi: 10.1108/DTA-08-2022-0342. SSCI

  4. Jang, D., Li, Q., Lee, C., & Kim, J. (2024). Attention-based multi attribute matrix factorization for enhanced recommendation performance. Information Systems, 121, 102334. SCIE

  5. Yang, S., Li, Q., Lim, H., & Kim, J. (2024). An attentive aspect-based recommendation model with deep neural network. IEEE Access, 12, 5781-5791. SCIE

  6. Li, Q., Jang, D., Kim, D. & Kim, J. (2023), Restaurant recommendation model using textual information to estimate consumer preference: Evidence from an online restaurant platform. Journal of Hospitality and Tourism Technology, 14(5), 857-877. SSCI

  7. Park, J., Li, X., Li, Q. & Kim, J. (2023), Impact on recommendation performance of online review helpfulness and consistency. Data Technologies and Applications, 57(2), 199-221. SSCI

  8. Li, X., Li, Q., & Kim, J. (2023). A Review Helpfulness Mechanism for E-commerce: A Multi-Channel Convolutional Neural Network End-to-end Approach. Applied Artificial Intelligence, 37(1), e2166226. SCIE

  9. Jeong, J., Kim, D., Li, X., Li, Q., Choi, I., & Kim, J. (2022),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Personalized Recommendation and Reward Effect on Customer Behavior: A Stimulus–Organism–Response (SOR) Model Perspective. Sustainability. 14(22), 15369. SSCI

  10. Kim, J. K., Jeong, C. G., Li, Q., & Choi, I. Y. (2022). The demand effect analysis of head books and tail books in book recommendation network. Expert Systems, 39(2), e12847. SCIE

  11. Kim, G., Choi, I., Li, Q., & Kim, J. (2021). A CNN-Based Advertisement Recommendation through Real-Time User Face Recognition. Applied Sciences, 11(20), 9705. SCIE

  12. Li, Q., & Kim, J. (2021). A Deep Learning-Based Course Recommender System for Sustainable Development in Education. Applied Sciences, 11(19), 8993. SCIE

  13. Li, Q., Li, X., Lee, B., & Kim, J. (2021). A hybrid CNN-based review helpfulness filtering model for improving e-commerce recommendation Service. Applied Sciences, 11(18), 8613. SCIE

  14. Kim, J., Choi, I., & Li, Q. (2021). Customer Satisfaction of Recommender System: Examining Accuracy and Diversity in Several Types of Recommendation Approaches. Sustainability, 13(11), 6165. SSCI

Domestic Journal (15 papers)

  1. 정의주, 이병현, 이청용, 김재경. (2023). BERTopic 모델을 이용한 항공사 서비스에서 지각된 고객가치가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지식경영연구, 24(3), 95-125.

  2. 정다솜, 이청용, 김재경. (2023). 리뷰어의 문화적 배경 차이가 온라인 리뷰 유용성에 미치는 영향: 문화 차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3(4), 215-240.

  3. 장동수, 정다솜, 이청용, 김동언, 김재경. (2023).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머신러닝 기반 스마트 컨설팅 방법론에 관한 연구. 기업경영연구, 30(2), 25-49.

  4. 장동수, 이청용, 김재경. (2023). 딥러닝 기반 온라인 리뷰의 언어학적 특성을 활용한 추천 시스템 성능 향상에 관한 연구. 지능정보연구, 29(1), 41-63.

  5. 이흠철, 김동언, 이청용, 김재경. (2023). 명시적 및 암시적 피드백을 활용한 그래프 컨볼루션 네트워크 기반 추천 시스템 개발. 한국IT서비스학회지, 22(1), 43-56.

  6. 구하은, 이청용, 김재경. (2023). 레스토랑 카테고리와 온라인 소비자 리뷰를 이용한 딥러닝 기반 레스토랑 추천 시스템 개발. 경영정보학연구, 25(1), 27-46.

  7. 김은비, 이청용, 장필식, 김재경. (2022). 공공 데이터 기반 소비자 상황을 고려한 시간대별 미디어 추천시스템 연구. 지능정보연구, 28(4), 95-117.

  8. 이청용, 김재경. (2022). 온라인 리뷰의 제목과 내용의 일치성이 리뷰 유용성에 미치는 영향. 지식경영연구, 22(3), 193-212.

  9. 김동언, 이청용, 김재경. (2022). 역사 맞춤형 정책 수립을 위한 지하철 역사의 유형화 및 특성 분석에 관한 연구: 서울 지하철 사례를 중심으로.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2(4), 153-170.

  10. 이흠철, 윤효림, 이청용, 김재경. (2022). Multi-channel CNN 기반 온라인 리뷰 유용성 예측 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지능정보연구, 28(2), 171-189.

  11. 이승우, 강경모, 이병현, 이청용, 김재경. (2022). 사용자의 정성적 선호도와 정량적 선호도를 고려하는 추천 시스템 성능 향상에 관한 연구. 경영과학, 39(1), 15-27. 

  12. 이청용, 이병현, 이흠철, 김재경. (2021). CNN 기반 리뷰 유용성 점수 예측을 통한 개인화 추천 서비스 성능 향상에 관한 연구. 지능정보연구, 27(3), 29-56.

  13. 이청용, 최사박, 신병규, 김재경. (2021). 온라인 호텔 리뷰와 평점 불일치 문제 해결을 위한 딥러닝 기반 개인화 추천 서비스 연구. 경영정보학연구, 23(3), 51-75.

  14. 이청용, 전상홍, 이창재, 김재경. (2021). 사용자의 선호도 정보를 활용한 직무 추천 시스템 연구. 한국IT서비스학회지, 20(3), 57-73

  15. 장예화, 이청용, 최일영, 김재경. (2021). 리뷰 데이터 마이닝을 이용한 하이브리드 추천시스템 개발: Amazon Kindle Store 데이터 분석사례. 경영정보학연구, 23(1), 155-172.

Awards

  1. CNN 기반 리뷰 유용성 점수 예측을 통한 개인화 추천 서비스 성능 향상에 관한 연구. 2021년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2. 명시적 및 암시적 피드백을 활용한 그래프 컨볼루션 네트워크 기반 추천 시스템 개발. 2023년 한국IT서비스학회 춘계학술대회. 최우수논문상

  3. A personalized restaurant recommendation model exploiting granular customer preferences. 2023년 한국경영과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4. A Cross-Domain Recommendation Model with Doc2Vec for solving Data Sparsity Problems. 2023년 한국경영과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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