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tor Course

Byunghyun Lee (이병현)
Ph. D. Candidate
Degree of Business Administration,
Department of Big Data Analytics,
Graduate School, KyungHee University
Office: BK21 Four Education Research Lab of Bigdata
Email: leeebh1129@khu.ac.kr
Education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빅데이터응용학과 박사 수료(경영학) 2023.02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빅데이터응용학과 석사 졸업(경영학) 2021.02
International Journal (3 paper)
-
Lee, C., Lee, B., Choi, I., & Kim, J. "Exploring Determinants of Job Satisfaction: A Comparison Between Survey and Review Data.", SAGE Open, 13(4), 21582440231216528, 2023
-
Lee, B., Lee, C., Choi, I., Kim, J. "Analyzing determinants of job satisfaction based on two-factor theory", Sustainability, 14(19), 12557, 2022
-
Li, Q., Li, X., Lee, B., Kim, J. "A hybrid CNN-based review helpfulness filtering model for improving e-commerce recommendation Service", Applied Sciences, 11(18), 8613, 2021
Domestic Journal (10 papers)
- 정의주, 이병현, 이청용, & 김재경. (2023). BERTopic 모델을 이용한 항공사 서비스에서 지각된 고객가치가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지식경영연구, 24(3), 95-125.
-
신병규, 이병현, 김기휘, 권우철, & 김재경. (2023).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와 기술 혁신을 위한 스마트 컨설팅접근법: 국내 건설 업종과 IT 업종 사례 분석. 한국경영과학회지, 48(2).
-
이준, 이병현, & 김재경. 3 요소 이론을 이용한 장거리와 단거리 여행 고객의호텔 선택속성에 관한 만족도 분석.
-
장재원, 이병현, & 김재경. 호텔 방문객들의 문화적 특성이 호텔 선택속성에 끼치는 영향: Hofstede 문화차원을 중심으로.
-
이병현, 최일영, 정재호, & 김재경. (2022). E-커머스 사용자의 평점과 리뷰 유용성이 상품 추천 시스템의 성능 향상에 미치는 영향 분석. 지능정보연구, 28(1), 311-328.
-
이승우, 강경모, 이병현, 이청용, & 김재경. (2022). 사용자의 정성적 선호도와 정량적 선호도를 고려하는 추천 시스템 성능 향상에 관한 연구. 경영과학, 39(1), 15-27.
-
이청용, 이병현, 이흠철, & 김재경. (2021). CNN 기반 리뷰 유용성 점수 예측을 통한 개인화 추천 서비스 성능 향상에 관한 연구. 지능정보연구, 27(3), 29-56.
-
이병현, 최일영, & 김재경. (2020). 도시특성에 기반한 공유 자전거 이용 패턴의 소셜 네트워크 분석 연구: 서울시 데이터 사례 분석. 경영정보학연구, 22(1), 147-165.
-
이병현, 최일영, 이정재, 김재경, & 강현모. (2020). 온라인 뉴스를 이용한 기업평판 구성요인 탐색 및 지수 개발 연구. 한국 IT 서비스학회지, 19(6), 145-159.
-
이병현, 최일영, 전정우, 최이권, & 김재경. (2020). 온라인뉴스 텍스트 마이닝을 이용한 기업 평판과 수익성에 관한 연구. 경영과학, 37(4), 55-66.
Awards
-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Corporate Reputation Index Using Online News Text Mining, 2021 경희대 우수학위논문상
-
온라인 뉴스를 이용한 기업평판 구성요인 탐색 및 지수 개발 연구: 감성분석과 AHP적용, 4단계 BK21 교육연구단 2020년도 2학기 우수연구학술상